저번에 텍스처 전환이 자연스럽게 안되서 meterial.lerp와 mathf.pingpong함수를 사용해서 보완해 보겠다.
Unity - Scripting API: Material.Lerp (unity3d.com)
Unity - Scripting API: Material.Lerp
Makes all color and float values of a material be interpolated from start to end, based on t. When t is 0, all values are taken from start. When t is 1, all values are taken from end. Most often you want the materials that are interpolated between to be th
docs.unity3d.com

코드를 짜다 보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냥 update문에서 lerp함수,
선형보간을 이용해 셰이더의 알파값을 조절했다.

이제는 투명한 구름을 넣어 투명도에 따른 출력을 간단히 해볼 생각이다.
이전글들
2024.03.20 - [unity] - shader_1
shader_1
학교에서 배운 shader를 이용해서 유니티 내에서 움직이는 배경을 만들어 볼려고 한다.텍스쳐 하나를 집어 넣는 기본적인 쉐이더다. 움직이는 배경을 만들기위해 좌로 움직임을 줬다. 매우 잘된
eastgun31.tistory.com
2024.07.31 - [unity] - shader_2
shader_2
2024.03.20 - [unity] - shader_1이번에는 저번에 공부하던 쉐이더를 이어서 공부해 볼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 낮하늘에서 밤하늘로 바뀌는 것을 구현해볼려고한다. 텍스처를 하나 더 넣기 위해서 _Ma
eastgun31.tistory.com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구글 admob (0) | 2025.05.03 |
---|---|
디자인패턴(Template Method) (0) | 2024.09.25 |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0) | 2024.08.28 |
Unity_Shader Graph 01 (0) | 2024.08.07 |
shader_2 (0) | 2024.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