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 [unity] - shader_1
이번에는 저번에 공부하던 쉐이더를 이어서 공부해 볼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 낮하늘에서 밤하늘로 바뀌는 것을 구현해볼려고한다.
텍스처를 하나 더 넣기 위해서 _MainTex2를 만들어 _MainTex와 똑같이 움직임을 줬다.
그리고 Albedo를 Emission으로 바꿨다. Emission을 사용하면 빛 반사가 없다.
lerp함수는 선형보간인데 lerp(x,y,z) x에서 y로 변경될때 z값 만큼 부드럽게 변경시켜준다.
이렇게 밤하늘 텍스쳐를 추가하고 테스트를 해보겠다.
잘되는 것을 보아 이제 게임이 시작하면 자동으로 낮과 밤으로 바뀌게 구현을 해보겠다.
쉐이더 코드에 _change값을 가져와 일정시간 뒤에 값을 바꿔준다. WaitForSeconds는 많이 호출 되서 캐싱을 했다.
테스트해본 결과 시간에 따라 밤, 낮으로 잘 바뀌고 속도 변화도 잘 적용된다. 하지만 lerp함수로 좀 더 자연스러운 변화를 주고 싶었는데 아직 부자연스러운것들이 많은 것 같다.
다음번에는 이러한 것들을 수정해 보고 다른 기능들도 공부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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