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릿 메서드 패턴
/ 디자인 패턴들 / 행동 패턴 템플릿 메서드 패턴 다음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Template Method 의도 템플릿 메서드는 부모 클래스에서 알고리즘의 골격을 정의하지만, 해당 알고리즘의 구조를 변경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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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 메서드패턴은 부모 클래스에서 알고리즘의 골격을 정의하지만, 해당 알고리즘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자식 클래스들이 알고리즘의 특정 단계들을 오버라이드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 디자인 패턴이다.
템플릿 메서드 패턴을 사용해서 게임의 몬스터들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먼저 Enemy 클래스를 추상형으로 만들어 자식클래스에서 오버라이드할 수 있도록 함수들과 변수들을 정의했다.
다음으로 정찰을 하는 적을 Enemy 클래스를 상속받아 함수들을 오버라이드해 구현했다.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적도 Enemy 클래스를 상속받아 함수들을 오버라이드해서 구현했다.
확실히 코드의 추가 및 보완이 훨씬 수월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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