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on에 데이터를 저장해서 세이브/로드를 구현해 볼려고 한다.
먼저 DataManager.cs를 만들고 싱글톤을 사용했다. 저장할때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시킬 SaveData클래스를 만들었다. Json을 사용하기 위해서 System.IO를 선언했다.
SaveData 클래스를 Serializable로 데이터 직렬화를 시켰다. 공부를 하다보니 스크립트 직렬화의 필요성을 알게되었다.
Unity Documentation 참고-스크립트 직렬화 - Unity 매뉴얼 (unity3d.com)
스크립트 직렬화 - Unity 매뉴얼
직렬화는 데이터 구조나 오브젝트 상태를 Unity 에디터가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Unity 에디터에서는 저장 및 로딩, 인스펙터 창, 인
docs.unity3d.com
그리고 저장할때 필요한 SaveData함수와 로드할때 필요한 LoadData함수를 만들었다. JsonUtility 클래스를 사용하여 Unity 오브젝트를 JSON 포맷으로 상호 전환할 수 있다.
JSON 직렬화 - Unity 매뉴얼 (unity3d.com)
JSON 직렬화 - Unity 매뉴얼
JsonUtility 클래스를 사용하여 Unity 오브젝트를 JSON 포맷으로 상호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JSON 직렬화를 사용하여 웹 서비스와 상호작용하거나, 데이터를 텍스트 기반 포맷으로 쉽게 패킹
docs.unity3d.com
유니티 프로젝트로 돌아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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