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bage Callection이란 자동으로 메모리를 관리를 해준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garbage-collection/fundamentals
가비지 컬렉션 기본 사항 - .NET
가비지 수집기의 작동 원리와 최적 성능으로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그렇기 때문에 개발자가 수동으로 메모리를 관리해주지 않아도 된다. 유니티에서도 GC로 자동으로 메모리를 회수한다. 힙 영역에 메모리가 부족하면 유니티에서 GC를 실행시켜 사용하지 않는 오브젝트를 삭제해 메모리를 확보한다.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performance-garbage-collector.html
가비지 컬렉터 개요 - Unity 매뉴얼
Unity에서는 가비지 컬렉터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과 Unity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브젝트로부터 메모리를 회수합니다. 스크립트가 관리되는 힙에 할당하려고 하지만 할당을 수용할 수
docs.unity3d.com
유니티 프로파일러에서 GC가 언제 실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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