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terface

까치밥 2024. 4. 17. 12:4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아이템들의 공통된 기능을 구현하고 한꺼번에 관리를 해보려고 한다.

참고- 인터페이스 속성 - C# 프로그래밍 가이드 - C# | Microsoft Learn

 

인터페이스 속성 - C# 프로그래밍 가이드 - C#

C#의 인터페이스에 속성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인터페이스 속성 접근자를 선언합니다.

learn.microsoft.com

인터페이스를 선언하여 아이템의 종류를 구분할 indexNum, value, 아이템 획득시 구현할 함수 GetItem, 아이템 획득시 아이템 갯수를 증가시킬 ItemCharge함수를 선언했다.

 

IItem을 상속받은 Coin아이템 스크립트다. 안에서 다시 변수랑 함수를 선언하여 만들었다.

Player.cs의 OnTriggerEnter함수다. 충돌된 오브젝트가 아이템이면 IItem을 상속받은 아이템오브젝트들의 함수들을 좀 더 간결하게 호출할수 있었다.